100세 시대, 국민의 평생건강권 보장은 보건간호사회로부터

정책·동향

아프리카 소아마비 박멸 선언

페이지 정보

  • 작성자 보건간호사회
  • 작성일 20-10-28 10:09
  • 조회 6,968회
  • 댓글 0건

본문

2020825(현지시간), WHO는 아프리카지역을 소아마비 없는 지역으로 인증하였다. 이로 인해 세계인구의 90%  이상을 대표하는 6WHO 지역 중 5개 지역이 소아마비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로워졌다.

 

이제 전 세계적으로 소아마비바이러스가 계속 전파되는 국가는 파키스탄과 아프가니스탄 두 국가 뿐이다.

 

GPEI (Global Polio Eradication Initiative)는 오늘의 성과를 달성한 WHO 아프리카지역 47개국 정부에 축하를 보냈다. 또한 테드로스 WHO 사무총장은  "아프리카에서 소아마비바이러스를  종식시킨 것은 우리시대의 가장 큰  공중보건 성과  중 하나이며, 우리 모두가 전세계적으로 소아마비 퇴치작업을 마칠 수 있도록 강력한 동기를 부여합니다." 라고  말하였다.

 

강력한 리더십과 혁신이 소아마비바이러스를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아프리카 각 정부에서는 많은 인구이동과  의료 서비스에 대한 낮은 접근성에 따른  갈등, 아동 예방접종  관련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또한, 정부, 민간, 다자기관 및 자선단체를 포함한 기부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헌신은 아프리카지역의 많은 소아마비 어린이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도움이 되었다.

 

소아마비 퇴치에 사용된 자원과 전문지식은 아프리카의 공중보건 및 질병대응시스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이러한 성과는 놀라운 이정표이지만 안주해서는 안될 것이다. 아프리카지역의 예방접종 및 보건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GPEI는 국가와 기부자들에게 모든  형태의 소아마비에 대해 경계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도 지속적으로 아프리카의 어린이들에게 소아마비 예방접종을 실시하도록 시스템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 위 내용은 2020.8.25.일자 WHO 홈페이지 게시자료를 요약정리한 것임.

 

출처 : WHO.(2020.8.25). Global polio eradication initiative applauds WHO African region for wild polio-free certification

https://www.who.int/news/item/25-08-2020-global-polio-eradication-initiative-applauds-who-african-region-for-wild-polio-free-certificatio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