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 보건간호사회 양숙자회장 신년사
페이지 정보
- 작성자 보건간호사회
- 작성일 22-02-24 17:28
- 조회 14,493회
- 댓글 0건
관련링크
본문
존경하는 보건간호사회 회원님 안녕하십니까?
2022년 2월 오미크론 변이에 의해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연일 기록을 갱신하며 우리나라 인구의 4% 이상이 이미 코로나19에 감염 경력을 갖게 되었고, 앞으로도 확진자 증가 속도는 더 가속화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코로나19의 국가 위기대응 상황에서 국민의 건강지킴이로써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활약하시는 보건간호사 회원님들의 노고와 고충에 머리 숙여 존경을 표하며 감사드립니다.
전국 보건간호사 회원님들께서 코로나19 국가방역체계에서 필수 전문인력으로 활동하시며 3차에 걸친 코로나19 예방접종, 환자 조기발견을 위한 선별검사, 전파 차단을 위한 역학조사 등으로 지난 2년 간 밤 늦게 까지 초과근무는 물론 휴일까지 반납하였고, 코로나19 감염 위험에 노출되어 자신의 건강은 뒤로 한 채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여 지켜내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년 간 보건간호사들은 절대적인 간호사 인력부족 속에서 코로나19 확산이 지속적으로 급증하여 더 이상 버틸 수 없을 만큼 신체적 정신적으로 소진된 상황에서도 그 고통을 감내하며 희생과 헌신을 하였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문제해결 되어야 할 적정 수의 간호직 공무원 확대는 뒤로 한 채 임시방편의 한시적 인력으로 충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36년 간 동결되어 온 간호직 공무원 의료업무 수당조차 개선되지 못하는 등 그 동안 쏟아 온 보건간호사의 열정과 노력에 상응하는 처우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2022년은 검은 호랑이의 해입니다. 검은 호랑이는 호랑이 중에서도 강력한 리더쉽, 독립성, 도전정신, 강인함, 열정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검은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더 활기차고 적극적으로 보건간호사회 회원님들의 권익과 처우개선을 최우선으로 하여 최선을 다해 뛰겠습니다.
2022년에는 그 동안의 답답함이 풀리는 한해가 되기를 바라며,
전국 보건간호사 회원님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