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가평군 보건소, 비대면 맞춤형 보건사업 추진 중!
페이지 정보
- 작성자 보건간호사회
- 작성일 20-07-01 10:15
- 조회 13,322회
- 댓글 0건
관련링크
본문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방역 강화, 외출 자제 등이 권고되면서 각 보건소마다 보건사업 추진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으로 가평군 보건소에서는 비대면 보건사업을 적극 추진 중에 있다.
통합건강증진사업의 한 분야인 아토피 천식예방관리사업은 대면교육이 어려워 “아토피 천식 바른생활 가정용 교재 꾸러미”를 각 가정에 발송하여 가정 내에서도 지속적으로 보건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아토피천식안심학교 협력회의는 서면으로 대체하여 기관별 의견을 지속 수렴하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교재 꾸러미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이루어지며, 매달 신청자 50명에게 보건사업 홍보물과 함께 가정 배송하고 있다.
또한 운동시설 휴관 등으로 신체활동 참여 및 운동실천 감소에 따른 주민 비만 예방을 위하여 ‘비만 탈출! 구해줘! 홈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참여자가 집에서 운동을 실천하고 인증사진을 보내면 모바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가정용 보건교육 교재꾸러미 신청은 ‘가평군보건소 숲의 약속’ 홈페이지(https://green.gp.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