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 세종 | 충남세종지회 소식
페이지 정보
- 작성자 보건간호사회
- 작성일 21-12-24 10:35
- 조회 10,099회
- 댓글 0건
관련링크
본문
당진시, ‘토닥이 버스’운행식 개최
- 모두의 마음을 토닥여줄 마음안심버스가 출발합니다. -
당진시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마음 안심버스를 제작하고 26일 운행식을 개최하였다.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사업은 재난 발생시 재난 현장에서 위기대응 및 트라우마 예방을 위한 심리 상담을 진행하고, 평상시에는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 대상을 찾아가 심리지원 등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당진시는 총 사업비 1억3천7십만원을 투입하여 쏠라티 승합차 구입과 상담실 등 내부 장착를 하였으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스트레스 측정기 등 기자재를 완비했다. 또한 마음안심버스를 ‘토닥이버스’로 명명하고 지역 곳곳을 찾아다니며 누구든 고민상담, 건강상담 등을 할 수 있도록 체계를 갖추고, 주 2회 이상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원하며, 정신건강 전문요원 등 전문인으로 구성된 운영팀이 탑승한다.
26일 운행식에 참석한 김홍장 당진시장은 ‘토닥이버스 운영 준비 직원들에게 감사하고, 어렵겠지만 코로나나 위축된 시민들의 마음을 토닥토닥 보듬어 주는 토닥이버스가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당진시보건소는 청년 자살률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다음달 2일부터 대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토닥이버스 홍보 및 심리지원에 나선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